인터넷 익스플로러 8 '웹사이트 복원 오류' 해결 방법!

My Stroy/Tech 2010.04.19 20:12
포맷후 재설치 후 인터넷 창만 키면 '웹사이트 복원 오류' 라는 엄청난 오류에 시달렸다.
아무페이지나 들어가면 거의 무한대로 발생하면서 끝내 인터넷 창이 죽어버리는.... 도저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

여기저기 해결법을 찾아 다녔는데 그중에는

● 호환성 보기에 체크하기
● 메모리 보호 관련 체크 해제 하기
● 익스플로러 삭제....-_- 등등....

익스플로러 삭제는 하기 싫었고 그 외에는 전혀 효과가 없었다.

일단 어느 상황에서 발생하는지 알아보자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먼저 설치하고 한글 2007을 설치하면 발생한다.

한글 2007이 설치 되면서 jscript.dll 파일을 교체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위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C:\WINDOWS\system32 에 붙여넣기 하면 해결된다!!

<파일을 교체하겠냐는 메세지가 나오면 지금 다운 받은 파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굳 럭!!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kby 2011.01.06 13:1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첨에는 복사해서 붙여넣었는데 안된다더니
    딴거 다 끄고 하니까 붙네요~
    어짜든둥 감사감사드려요:)복받으실꺼예요ㅋㅋㅋㅋ

  • 13 2011.02.27 21: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새탭이 복구되는 시간이 엄청 짧아서 복사하기가 너무 힘드네요ㅜㅜ 이해는 됐는데 아후..
    튼 감사합니다ㅜㅜ

  • 1111 2012.03.20 00:1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기존이름으로 덧붙이기 안된다고 하는데 어떠케 해야 하나요 ㅠㅠ

  • 감사합니다 2012.06.04 00: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v3검사만 몇번했는지 모르겠네요... 구글 크롬으로 대체해서 쓰다가 오늘에서야 문제를 알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 굿 2012.06.15 07: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방법은 죽어라 안되더니 이건 마법처럼 되네요;;

  • 베리베리굿 2012.07.15 13:02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다시 깔아서 해결했었는데 완전 대박 편한 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 당신은 최고입니다. 2012.07.19 16:2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이 오류를 고치다니 당신은 진정 영웅입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 ㅂㅂㅈ다 2012.09.25 18:4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진짜 완전미친듯이감사합니다 ㅠㅠㅠㅠ

  • 야호 2012.10.01 21: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우와~ 감사합니다. ㅜ!!

  • 정지훈 2012.11.01 23:1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윈7 64비트서 써도 되나요...???

    • Favicon of http://sscpt.tistory.com BlogIcon newsu1 2012.11.01 23:26 신고 수정/삭제

      글쎄요 염려 되신다면 기존 파일을 복사해놓으시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

  • 공형진 2012.12.07 11:3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이문제로 포맷을 몇번이나 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파이어폭스를 사용했는데...
    정말 존경스럽네요.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알게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고맙습니다. ^^

  • 정말감사 2013.02.17 21:3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이 문제로 당황스러웠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 크리샤오르 2013.04.16 10:2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익스8설치후 한글2007 깔고나서 바로 이증상..
    당황했는데 정말 감사합니다..ㅎ ㅎ (__)

  • vquiensera 2013.05.29 14: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굿럭했어요 ㅋ

  • telemaco 2013.09.23 15:0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감사드려효!! ㅠㅠ

  • 위문후 2014.07.12 17: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한방에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문후 2014.07.12 17:5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는 최근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 수리를 의뢰했는데 수리를 해주신분이 인심쓰신다고 한글 2007, 엠에스오피스 2007을 깔아주셨습니다. 제가 자랑하는 것은 아니지만 불법소프트웨어를 쓰지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한글 2007, 엠에스오피스 2007을 모두 지우고 제가 가지고있던 한글 2005와 공개소프트웨어인 오픈오피스를 깔았습니다. 그런데 한글 2005를 깔자 update하라고해서 무심코 update하고나서 인터넷익스플로러로 다음이나 네이버에 접속하니 웹사이트가 잠깐 비추더니 알수없는 오류 어쩌구하면서 창이 뜨고 복구되었습니다 한다음 다시 알수없는 오류 어쩌고하는 창이 뜨고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시스템복원등도 해봤지만 아무소용이 없었고 한글 2005를 지우고 해봐도 소용이 없었는데 블로거님의 조언대로하니 해결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BlogIcon kkzzang 2014.07.18 10: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완전 짱짱 감사요

  • shlee 2014.11.03 06:5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특히 팁이 압권이었습니다.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맑음이 2017.09.28 19: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우와 ㅠㅠㅋㅋㅋㅋㅋ 이 오류때문에 엄청 나게 시달리다가
    이걸 시도 해봤더니 되네요 ㅠㅠㅠㅠ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짱짱!!!!!!!!!!!!!!

즐겨찾기 폴더 순서를 백업해보자!

My Stroy/Tech 2010.03.28 21:04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로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윈도우재설치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그 자체 만으로도 꽤 큰 일입니다만.
더욱더 귀찮고 곤란한게 바로 데이터 백업입니다.
평소에 잘 정리와 백업을 해왔다면 괜찮지만 평소에 할 수 없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쓰고 있는 즐겨찾기 순서 입니다.
오해하시면 안되는게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것이 아니라 즐겨찾기를 정리해 놓은 그 순서를 백업 하는 겁니다.

반드시 별도로 즐겨찾기도 백업을 해야 합니다!

불시에 부팅이 안되거나 어쩔수 없이 C에 접근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서 이미 내문서와 즐겨찾기 등은 D드라이브로 옮겨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부팅마저 안되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파일들은 평소 C드라이브에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자, 그럼이제 순서를 백업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입니다.


즐겨 찾기 폴더에 파일이 몇개나 있나 등록정보를 보았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열어보고 놀랐는데요.
무려 파일이 272개 폴더가 27개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즐겨찾기는 재산이라고 생각하고 쓰고 있습니다. 유용한 곳을 잘 정리해 놓은 즐겨찾기는 실제 사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즐겨찾기가 272개나 있지만 그렇게 많은지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몰랐습니다. 생각보다 많네요...ㅎㅎ
아마 약간의 시스템 파일등도 포함되었으리라 생각해도 일단 즐겨찾기 개수는 200개가 넘습니다.

저것들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스스로가 쓰기 편한 기준대로 폴더와 순서를 정리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재설치를 해서 즐겨찾기를 복원해보신분들 아실겁니다. 파일은 살릴 수 있지만 순서는 살아나지 않습니다.
272개의 파일과 폴더가 뒤죽박죽 순서가 바뀐것을 복구한다는 것은 생각만으로도 다소 머리가 아파집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으니.. 순서도 백업해 보겠습니다~


1. 시작 - 실행
regedit 를 입력합니다.


2. 아래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MenuOrder - Favorites



3.  Favorites 폴더오른쪽 클릭하여 '내보내기' 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곳에 파일명을 적당히 작성하여 저장을 합니다.


5. 위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파일안에는 즐겨찾기가 아니라 즐겨찾기의 순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즐겨찾기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합니다!




6. 먼저 즐겨찾기를 복원을 한 후!
그 후에 위의 파일을 실행 하면 위와 같은 추가하겠냐고 묻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예'를 선택하면 순서가 복원됩니다.


위와 같이 하면 포맷전의 즐겨찾기가 순서대로 복원됩니다~
순서까지 백업하면 단지 즐겨찾기만 백업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

  • Favicon of http://www.redmato.com BlogIcon 호련 2010.03.28 22:3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하 ㅎㅁㅎ) 즐겨찾기도 백업이 가능하군요!!+_+)

    • Favicon of http://sscpt.tistory.com BlogIcon newsu1 2010.03.29 22:01 신고 수정/삭제

      정확히는 순서의 백업입니다~
      즐겨찾기 백업은 그냥 폴더채로 복사하시면 되지요~





티스토리 툴바